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을 읽고 매출의 신이되다

by 망고리 2021. 8. 4.

 

안녕하세요. 

개그맨 고명환님의 책 "책을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가 이웃님들 사이에서 핫하더라구요. 궁금했어요.

이렇게 하면 성공은 할수 있는데 몸은 망가진다?그는 도대체 사업을 어떻게 하길래? ㅎㅎㅎ

 

 

고명환님의 스토리도 궁금했고,

소개해주신분들의 덧글에도 호기심이 생겨서 읽어봤습니다.

 

완독해보니 고명환님이 독서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서 정말 재미지고 쉽게 읽히게 글을 써주셨네요. 술술읽혀요

일상에서 어려움을 만나셨나요? 나도 뭔가를 시작해보고싶은데, 지금의 일상을 바꾸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분들은 함께 읽어볼까요?

 

고명환님은 4번의 사업 실패에서 5번의 메밀국수 음식점 사업에서 연간 10억원의 매출을 이뤄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꾸만 망해가는 자신의 사업을 어떻게 해서 끊임없는 도전으로 다시 덤빌수 있었을까요?

 

책 제목에도 나왔듯, 답은 끊임없는 독서에 있었다고 합니다. 너무 진부한가요? 뻔한 이야기라 생각되시나요? 그러나 그렇게 해서 성공한 사람이 있습니다. 독서로 어떻게 성공 할수 있을까? 독서로 성공하는 전체 흐름을 보시려면 읽어보셔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고명환님은 사업에 앞서 사업에 관련된 모든일은 스스로 해 낼수 있어야 한다고 해요.

상품을 A~Z 까지 재료에서 부터 완제품이 나올때까지의 모든과정은 물론이고, 서빙(서비스), 마케팅, 세무관련일을 비롯해서 직원관리까지 그야말로 내업을 하는 일에 단 한가지도 빠트림없이 모든것을 할수 있어야 한다고 꼬집습니다.

 

흔히들, 카페 사장이라하면 그럴듯한 인테리어와 좋은 원두만 사다놓고 직원을 채용하면 자동화 수익이 만들어 진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그럼, 내 업을 하는 가장 쉬운 일은 뭔가요? 바로 책읽기 입니다 (이쯤되면 지겨울만 하죠?)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책목차 공유해볼게요.

어떤것을 얻으실수 있을지 가늠해보세요 :)

출처 입력

 

들어가는말 : 책이 시키는대로 했더니

 

1장 책이 바꾼 내인생

2장 메밀꽃이 피었습니다

3장 아이디어를 낚는 책의 바다

4장 독서의 신이 되라

5장 삶을 치유하는 책읽기

 

~

 

 


 이 책을 어떻게 읽었을까요?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일들을 마무리 하느냐고 책읽고 글쓰는 시간이 확 줄었어요. 제 내면을 세워주는 시간인데 줄어드니 스트레스지수가 높아지긴 합니다. 오늘 아침도 잘 안풀려서 글쓰러 왔습니다 ^^ 그러나 독서량이 줄어도 실행력은 높일수 있다는 생각으로 요즘 1독 1행을 실천 중입니다. 좋은책 한권을 만나면, 한권을 읽으면 하나의 실행력을 뽑아내자가 1독1행인데요.

 

 

저는 이 책읽고 매출의 신이되다를 읽고 제 업에 관련된 모든 업무 A~Z를 내가 얼마나 마스터하고 있나 점검해봤습니다. 이것 외에 점검목록이 사실은 더 많죠.ㅜ

 

 

 

저는 교육업을 합니다.저는 어떤 상품을 제공해야만 할까요? 주 1회 창의적인 미술프로그램 (상품)에 고심하고 연구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시간을 갖는 이유는 제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질의 변화를 체크하기 위해서 입니다. 제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곧 나의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교육+ 상품 이라는 조합이 참 낯설지요? 나의 이상과 철학대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돈에 휘둘리지 않을 자금력이 바탕이 되어야합니다. 코로나처럼 위기상황이 왔다고 해서 수익을 위해 나의 철학을 지키지 못하며 운영한다면 그 끝은 어떻게 될까요? 그래서 결국은 상품이어야 합니다 내가 판매할 나의 상품의 가치를 높여야합니다. 자신이 판매할 상품의 가치를 스스로 만들어보세요. 분명 수익이 따라올수 밖에 없습니다.

 

제 업에서 서비스는 아이들과의 교감과 소통 그리고 학부모와 교육에 관련된 소통이 필수가 되어야 합니다. 아이와 나와의 프로그램 내에서의 교감이 가장 중요하지만, 아이를 케어하는 학부모와의 소통이 단절되어 버리면 나의 서비스의 방향이 틀어질수 있습니다.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아이의 감정상태가 불편해 보인다? 그렇다면 원인을 찾아 해소를 해야합니다. 어디에서? 미술프로그램 속에서 말입니다. 그런후 그 과정을 부모님들과 나눠야합니다. 아이의 삶은 부모와 교육자와 함께 케어해야 성장이 효과가 바르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의 업을위해서 하고 있는 마케팅은 단 두가지 입니다. 블로그와 인스타. 이것으로 마케팅을 할수 있다고? 생각지도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과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기획및 교수법들을 블로그를 통해서 알리고있습니다. 저의 교수법(상품)이 제작권침해를 받는다 보다, 나눔과 공유를 통해서 널리 알려지길 원합니다. 제 안에서만 머무는 교수법은 1: 소수가 되겠지만 공유를 통한 교수법은 무한대 의 확장으로 나아가 창의력 교육에 대한 선순환을 펼칠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이러한 공유를 통해서 저의 업을 찾아주는 분들의 80%가 네이버 문의입니다. 자신의 업을 가지고 계신가요? 아직 블로그 하시지 않으신다면 꼭 해보실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성장하고자 같은 교육업을 하시는 원장님께 블로그 노하우를 알려주었더니 신기하게도 같은 과정을 걷고 있습니다.

 

 

제가 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세무업무입니다. 숫자는 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ㅠ 막막해 하고 있다가 이번 원장교육때 교육신청을 했습니다. 세무 업무에 대한 전체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러인해 이번주까지 해야하는 종합소득세 신고 잘 마무리했습니다. 이거하고 어제 컨디션 다운 ㅠㅠ

 

아직은 1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소규모 원입니다. 그래서 차량도 되지 않고, 학교앞 상권도 아니지만, 감사하게도 기존일정조율을 해가며 저희 원에 문의해주고 찾아주십니다 . 이 모든일을 A~Z까지 다하기에 버거울때가 있어서 직원 채용을 할까, 부분적으로 자동화를 해볼까 아니면 규모를 키워야하나 여러 생각에 이르지만 아직은 몸을 키우기보다, 작지만 제 영향력이 클수 있는 지금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 시기에 흔들리지 않고 제 일을 할수 있다는것이 감사합니다.

 

 

 

댓글0